사이트맵 보기

TRACE32 Software Solution

제품의 용도

TRACE32 Virtual Targets 솔루션

Simulator 및 Emulator 같은 가상 플랫폼 환경에 TRACE32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TRACE32 Softwae만을 사용하여 연결이 이루어지며 실제 TRACE32가 물리적으로 연결된 것과 같이 동작됩니다.
다양한 Simulator와 Emulator들이 TRACE32가 지원하는 API를 활용하여 이러한 가상화 연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40년 이상 지속해온 관련 회사들과의 협력관계로 거의 모든 가상 플랫폼 환경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특징

TRACE32를 활용한 개발주기 단축

점점 짧아지는 개발 주기에 따라 가능한 빠르게 문제를 발견하고 디버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RACE32를 다양한 Simulator와 Emulator 등 가상 환경에 연결할 수 있으며 실제 개발보드가 준비되기 전부터 사전에 버그를 발견하고 오류를 수정함으로써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전체 개발 단계 중 이 단계에서 활용한 스크립트를 이후 실제 Hardware 타깃 환경에서 재사용 함으로써 빠른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01 실 타깃 없이 Software 개발

Hardware 리소스가 아직 개발중이거나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상환경에 TRACE32를 연결하여 소프트웨어를 미리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Hardware 리소스가 준비되었을 때 빠른 소프트웨어 Integration이 가능합니다.

02 통합된 사용자 개발환경

가상환경과 실제 Hardware 타깃 모두 동일한 TRACE32 PowerView GUI를 사용합니다. 가상 또는 물리적 환경 모두 동일한 환경에서 개발되기에 테스트 스크립트와 Customized 기능을 재사용 함으로써 빠른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03 Tape-out 전 SoC 테스트

TRACE32를 Zebu, Veloce, PXP 등과 같은 gate level Emulator에 연결함으로써 debug 및 trace feature 등 SoC 설계를 검증하고, 테스트 코드를 활용해 각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04 리스크 감소 및 높은 품질 달성

TRACE32가 제공하는 다양한 SoC Virtual Prototypes을 사용하여 Hardware를 설계, 개발하기 전에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SoC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원 환경

ALL TARGETS, ONE TRACE32

TRACE32는 가능한 많은 기술에 대응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01 MCD

Multi-Core Debug API (MCD)는 Software 개발 도구와 Multicore SoC로 구성된 시뮬레이션 또는 실제 시스템간의 인터페이스입니다.
TRACE32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요 회사들과 MCD를 정의하였으며 이 API를 사용하여 TRACE32를 virtual 또는 emulator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02 GDB

RSP(Remote Serial Protocol)을 활용하여 TRACE32를 모든 GDB 환경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Linux 어플리케이션과 커널 디버깅 뿐 아니라 TRACE32를 QEMU와 같은 Simulation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Vendor specific Interfaces(CADI, IRIS, ARCINT…)

TRACE32는 market-leading 도구로써 대부분의 vendor에서 정의한 프로세서 Model과 Simulator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04 GTL

TRACE32에서 제공되는 Generic Transactor Library(GTL)을 사용하여 다양한 SoC Emulator에 TRACE32 연결이 가능합니다.
GTL은 trace recording, bus level, signal level 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각 설계의 검증과 Software를 연동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

TRACE32 Instruction Set Simulator (ISS)

TRACE32 Instruction Set Simulator는 물리적인 Hardware 없이 어플리케이션 코드를 개발하거나 테스트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활용하여 실제 타깃에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해당 상황을 Dump한 후 ISS로 해당 상황을 Simulation하여 오류 시점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해 볼 수도 있습니다.

TRACE32 Peripheral Simulation Model (PSM)

TRACE32의 Peripheral Simulation Model API를 통해 Peripheral에 대한 Simulation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SM은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물리적 모듈에 상응하는 기능과 레지스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Peripheral을 simulation하기 위한 예제가 제공되며 실제 Hardware를 개발하기 전에 필요한 일부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