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활용사례

TRACE32 Back Trace를 이용한 리셋 디버깅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628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대표 Embedded Solution Company인 MDS테크놀로지㈜는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TRACE32-ICD를 사용하시면서 Back Trace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셨죠?



TRACE32-ICD만으로도 Single Step으로 진행된 경우, CTS(Context Tracking System) 기능을 이용하여 Local/Global variable을 복원하여 디버깅이 가능하답니다.



리셋 디버깅의 한 예로, 디버깅을 원하는 특정 함수에 Break Point를 설정한 뒤 해당 함수의 Break Point 지점에 왔을 때는 autostep이 실행되도록 CMM파일을 작성합니다. 이때 B::Trace 윈도우에서 step의 사이즈를 사전에 설정해 두고 디버깅을 원하는 위치에서 B::ART.List 에서 set CTS를 설정합니다. 보통 변수 값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은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Trace된 메모리 내에서 모든 변수 값이 복원 가능합니다. 이런 변수 흐름을 파악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리셋 디버깅 시에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니 디버깅 하실 때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문서는 고객지원 --> Download --> TRACE32 일반 자료실에 수록 되어 있습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