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32 News] Lauterbach, QNX 7.0 신규 디버깅 환경 제공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1704

첨부파일



마이크로 프로세서 개발 툴의 선두 제조 업체인 LauterbachQNX는 신규 버전인 QNX 7.0에서 JTAG 디버깅이 가능하도록 협력해 왔습니다. 협력의 결과로 32bit 64bit 운영체제와 더불어 ARM과 인텔 아키텍처 모두 디버깅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QNX 7.0LauterbachTRACE32 디버거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해당 신규 디버깅 환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NXLauterbach최고 수준RTOS 및 디버깅 기술을 release하기 위해 협력해 왔습니다. QNX가 신규 버전인 7.0release하는 동안 LauterbachTRACE32 디버깅 기능을 확장하여 QNX 7.0을 인식하는 기능을 제공하도록 하였고, 이와 같은 노력으로 최근 QNX 7.0이 출시되었을 때 TRACE32가 신규 기능을 완벽히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신규 디버깅 환경은 ARMv8과 인텔 코어와 같은 기존의 32bit 시스템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64bit 아키텍처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현재 TRACE32에서 Application64bit 주소 범위 전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된 주소를 자동으로 지정해주고 있습니다.

TRACE32JTAG 방식의 디버거이기 때문에 타겟 측면의 디버그 agent가 없더라도 전체 시스템을 break 하거나 디버깅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startup code, interrupt, driver 및 기타 low level code를 디버깅할 수 있으며, TRACE32는 이러한 기능들 외에도 훨씬 더 뛰어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OSMMU 테이블을 해석함으로써 전체 physical memory access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모든 프로세스 및 application의 주소 변환 및 가상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현재 대상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모든 것을 디버깅하고 검사할 수 있습니다.

QNXLauterbachQNX RTOSTRACE32 사이의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지속할 것입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