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Code OVERLAY 디버깅 설정 방법

작성일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029

첨부파일

http://image.mdstec.com/mail/DT/2014/T32_letter_01.jpg

TRACE32 Code OVERLAY 디버깅 설정 방법



Overlay기능으로 프로그래밍하여 코드가 실행될 경우 TRACE32로 설정 및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버레이(overlay)란 데이터나 인스트럭션 블록을 다른 블록으로 교체하는 것을 의미하며 메인 메모리보다 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입니다. 주로 가상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임베디드 시스템에 저가 프로세서들은 MMU 와 같은 메모리 관리 장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경우 오버레이 방법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또한 오버레이 방식이 페이징보다 더 예측 가능한 시간 안에 동작하기 때문에 실시간 시스템에서도 사용됩니다.

일부 고객사에서 메모리 사이즈에 비해 검증 코드 사이즈가 방대함에 따라 overlay 방식으로 프로그램하고 로딩하여 검증하고 있습니다. overlay 방식 코드에 대해 TRACE32 설정을 적용하여 디버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TRACE32 sYmbol.OVERLAY 기능을 통해 code overlays 간에 실행과 코드 변경사항을 디버깅하기 위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SYStem.Option.OVERLAY enable 해야 하고 각 블록(object)별로 구분할 수 있는 명령과 실행 방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TRACE32를 이용한 방법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문의: trace32@mdstec.com

http://image.mdstec.com/mail/DT/2014/T32_letter_03.jpg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