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이제 2Pin JTAG 규격인 SWD(Serial Wire Debug)를 사용하세요

작성일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395

첨부파일
표준 5Pin JTAG Interface보다 Pin수를 적게 구성하면서도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는 SW-DP(Serial Wire Debug Port)에 대한 적용문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SWDP는 일반 5pin JTAG 프로토콜을 2핀 신호로 대체하는 JTAG 인터페이스로서 Max 4MByte/sec @ 50Mhz의 데이터 전송속도로써 기존보다 2배의 속도향상을 가지며 Processor 내부에 SWDP가 지원이 된다면 TRACE32에서는 SWDP로 연결하겠다고 설정만 하시면 됩니다.

SWD 기능이 있는 JTAG License cable에서 TMS와 TCK 핀을 SWDP의 SWDIO와 SWCLK신호로 대체 사용되는 구조입니다.



Multi-drop 매커니즘을 통해 호스트가 다수의 코어에 액세스하고 조정할 수 있어서 동작하고 있는 나머지 코어들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전력을 절약해야 할 경우에 각각의 코어들을 완벽하게 불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Chip Vendor에서 적용이 되고 있으며 퀄컴(MSM8212), 프리스케일(Kinetics), 삼성(Exynos42xx) ST마이크로(STM32), 미디어텍(MT6572)를 시작으로 확대 추세에 있습니다.

기존 v4 License cable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대로 지원이 되며 이전 버전 보유자께서는 Hardware upgrade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더 줄어든 핀 수로 인해서 오히려 Run time trace가 가능한 ITM/STM의 적용 또한 늘고 있는 추세이며 Stop mode/ Run mode 모두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RACE32-CombiProbe 모듈을 추천합니다.

관련 문의는 trace32@mdstec.com으로 해주세요. 감사 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