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Infineon AURIX™ 프로덕션 장치를 위한 ARTI 트레이스 지원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437

첨부파일



Infineon AURIX™ 프로덕션 장치를 위한 

ARTI 트레이스 지원


"독일, 헨커힌(Hoehenkirchen), 2023 12 5 - Lauterbach TRACE32® 개발 도구는 이제 miniMCDS(MultiCore Debug Solution)가 장착된 Infineon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덕션 장치에서 AUTOSAR 프로파일링을 위한 ARTI 실시간 트레이스도 지원합니다. 이로써 이 컨트롤러의 응용 범위가 상당히 확장되었습니다.


AUTOSAR ARTI(AUTOSAR Run Time Interface)는 자동차 산업에 중요한 작업, ISR(Interrupt Service Routines), runnables, RTE 통신 또는 spinlocks에 대한 정보와 같은 확장된 트레이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ARTI 트레이스 지원을 통해 AUTOSAR 기반 시스템의 실행 시 동작을 깊이 있는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스 데이터는 타이밍 요구 사항의 유효성 검사, CPU 부하 분석, 이벤트 체인 분석, OS 메트릭 계산 등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Lauterbach TRACE32® CombiProbe, PowerDebug PRO, E40 또는 X50 도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솔루션을 사용하면 miniMCDS가 장착된 Infineon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해 DAP 스트리밍을 통한 off-chip 트레이스도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CPU에서 코드 실행이 중단되지 않은 채 ARTI 프로파일링을 위해 생성된 트레이스 데이터를 프로그램 실행 중에 호스트 컴퓨터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Lauterbach TRACE32® 트레이스 도구는 항상 AUTOSAR Classic 타이밍 도구 체인의 중요한 부분이었으며 AUTOSAR Adaptive Platform에 대한 ARTI 프로파일링도 지원합니다. 기록된 트레이스 데이터는 ASAM MDF(Measurement Data Format)로 내보낼 수 있으며 이후에는 요구 사양 분석을 위해 third-party 타이밍 도구를 사용하여 추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널리 사용되는 AURIX 프로덕션 장치에서 AUTOSAR 프로파일링을 위한 ARTI 트레이스의 가능성은 많은 자동차 고객들에게 큰 개선입니다,"라고 Infineon의 소프트웨어 파트너 및 생태계 관리 담당 선임 매니저인 휴버트 하프너(Hubert Hafner)가 설명했습니다. "이런 면에서 Lauterbach가 주도하는 디버그 및 트레이스 도구 공급업체로서 이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어 기쁩니다."

"특히 시간 및 안전에 중요한 자동차 응용 분야에서 ARTI 실시간 트레이스는 ECU 개발에 불가결한 구성 요소입니다,"라고 Lauterbach GmbH의 매니징 디렉터인 노르베르트 바이스(Norbert Weiss)가 말했습니다. "miniMCDS가 장착된 인피니언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DAP 스트리밍 지원을 통해 우리는 많은 고객들의 요청에 부응합니다."


지금까지 중요한 코드 적용 없이의 ARTI 트레이스는 Lauterbach TRACE32® 도구를 사용하여 Infineon AURIX™ 에뮬레이션 장치에만 실현되었습니다. 이 장치는 full MCDS, 트레이스 버퍼로서의 멀티-MB 확장 메모리(EMEM) AGBT 인터페이스(Aurora Gigabit Trace)가 장착된 상태였습니다. miniMCDS를 갖춘 AURIX™ 프로덕션 장치에 대해서는 Lauterbach TRACE32® PowerView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전용 트레이스 솔루션을 제공해왔지만, 이 솔루션은 AURIX™ 칩의 TriCore™ CPU의 소중한 CPU 시간을 사용하며 코드를 기계적으로 적용하므로 배포 옵션을 제한했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Lauterbach의 새로운 TRACE32® ARTI off-chip 트레이스 솔루션을 통해 해소되었습니다. 이 솔루션은 DAP 스트리밍을 사용하며 코드 적용 없이 AURIX™ 프로덕션 장치에서 ARTI 트레이스를 지원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TRACE32@mdstech.co.kr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