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Lauterbach – 새로운 고속 PowerTrace Serial 2 출시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462

첨부파일




Lauterbach – 새로운 고속 PowerTrace Serial 2 출시


시장을 선도하는 트레이스 도구인 PowerTrace Serial의 후속 제품으로 PowerTrace Serial 2를 소개합니다. 8GB의 메모리, 최대 80Gbit/s의 대역폭, 외부 신호를 프로그램 흐름과 함께 분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제 임베디드 개발자는 시스템에 대해 보다 자세히 분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시간 트레이싱은 임베디드 시스템을 디버깅하고 분석할 수 있는 폭을 크게 넓혀줍니다. 개발자는 실행 성능 측정, 경쟁 조건 분석 또는 Code Coverage 측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Lauterbach의 새로운 PowerTrace Serial 2는 임베디드 업계에서 사용하는 작은 레인 수와 낮은 비트 전송률에서 가장 많은 레인 수와 가장 빠른 비트 전송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속 직렬 트레이스 포트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Serial 트레이스 포트가 있는 모든 칩을 지원하며, Aurora/HSSTP 프로토콜뿐 아니라 PCIe를 통한 트레이스도 지원합니다. 전용 포트 없이 PCIe를 통해 트레이스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구현한 SoCPowerTrace serial 2는 트레이스 데이터에 대한 PCIe 엔드포인트로 작동합니다. PCIe Gen 3까지의 모든 PCIe 세대에 적용되며 Lauterbach의 최신 Preprocessor for PowerTrace SerialPCIe Gen 4까지 지원합니다. 결론적으로 엔지니어는 추가 인터페이스와 비싼 고속 트랜시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대 80Gbit/s의 초고대역폭과 레인당 최대 12.5Gbit/s 또는 Aurora 2 Preprocessor와 결합하여 22.5Gbit/s의 샘플링 속도를 통해 프로그램 흐름, 태스크 스위치, 멀티 코어 및 기타 시스템 소스의 데이터를 시스템 동작에 영향을 주지 않고 다른 도구에 비해 훨씬 더 상세하게 제공합니다. HSSTP를 통한 Arm® CoreSight™Serial Trace 또는 AGBT/SGBT를 통한 Infineon MCDS 및 직렬 트레이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기타 CPU 아키텍처를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트레이스 데이터를 호스트 PC로 스트리밍하여 긴 시간 동안 저장할 수 있습니다. 최대 400MB/s의 평균 스트리밍 속도는 데이터 손실 없이 안정적인 전송을 보장합니다. Power Trace Serial 2의 최대 8GB 대용량 고속 메모리는 단시간에 발생하는 대용량 트레이스 데이터를 버퍼링하여 더 높은 트레이스 속도를 안정적으로 처리합니다. ETM, PTM, TWP, MCDS Nexus와 같은 모든 주요 트레이스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Mixed-Signal Probe로 측정한 디지털/아날로그 신호와 PowerTrace Serial 2로 얻은 프로그램 흐름 데이터를 조합하여 프로토콜 분석 또는 에너지 프로파일링 등 전체적인 임베디드 시스템 분석이 가능합니다. 개발자는 속도만을 위해 최적화하는 대신 이제 에너지 사용, 배터리 수명 연장 또는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을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최소, 평균 및 최대 전력 소비 영역을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Lauterbach TRACE32 소프트웨어는 신호를 샘플링할 뿐만 아니라 ASYNC(RS232), CAN, I2C, I2S, SPI, JTAG SWD와 같은 여러 산업 표준 프로토콜을 분석하기 위한 지원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공유 라이브러리 또는 DLL을 구성하기 위해 제공된 API를 사용하여 독점 프로토콜 분석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TRACE32@mdstech.co.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