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Manycore 시스템을 위한 TRACE32® iAMP기능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578

첨부파일



©ismagilov/123rf.com

TRACE32® adds debug support

for manycore systems

최근 많이 사용되는 멀티코어 설계 환경에서 효과적인 디버깅을 위하여 TRACE32iAMP (integrated Asymmetric MultiProcessing) 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 iAMP 디버깅 방법을 통해 16개 이상의 Core환경을 디버깅할 수 있으며 Hypervisor 없이 동작하는 Multi OS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와 같이 구성된 Manycore 시스템은 특별한 형태의 멀티코어 시스템으로 동일한 계열의 core들이 하나의 Task를 동시에 병렬로 처리함으로써 높은 병렬처리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Manycore 시스템은 고성능 컴퓨팅 영역에서 주로 사용되어왔으나 최근에는 임베디드 환경에서도 많이 설계되는 추세입니다.

임베디드 환경에서의 Manycore 시스템은 전통적인 멀티코어 시스템 중 한 부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Manycore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다수의 OS에 의하여 동작됩니다. 각각의 OS는 고유의 가상주소 공간을 관리하게 되지만 실제로는 단 하나의 전역 물리주소 공간만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을 디버깅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이를 디버깅하기 위해서는 각 OS에 대한 세부사항과 MMU변환, S/W 아키텍처에 대한 다양한 측면 등을 고려하여 디버깅 Tool이 설계되어야 하며 높은 수준의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현재 iAMP 기능은 Arm®, Qualcomm® Hexagon™ and Infineon AURIX™ TriCore™ 등의 core architecture에서 사용 가능하며 점차 적용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iAMP기능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거나 기술지원이 필요하실 경우 한컴MDS로 연락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