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보기

뉴스레터

[TRACE32 News] 리버스 엔지니어링에서의 TRACE32 – IDA Pro 연동 및 활용

작성일

작성자 기술지원

조회수 1463

첨부파일



리버스 엔지니어링에서의

TRACE32 - IDA Pro 연동 및 활용


 기술의 고도화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되는 반면에, 보안 위협과 취약성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보안 산업 분야에서는 정보의 보호를 위해 리버스 엔지니어링(리버싱)을 통한 분석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버싱 환경에서 TRACE32GDB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IDA Pro와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TRACE32 – IDA 연동 구성


 TRACE32Data Dump를 통해 임베디드 타깃 시스템의 바이너리를 호스트 PC로 쉽게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출된 바이너리를 역으로 어셈블리어로 재구성하는 디스어셈블러 IDA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리버싱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TRACE32를 통해 Firmware App 디버깅을 진행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바이너리를 기반으로 Symbol 생성 기능 등 여러 디버깅 기능을 폭 넓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TRACE32는 위와 같은 연구 활동에서 더욱 간편한 사용을 위해 GDB 연동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Protocol 통해 IDA와 손쉽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Hex-Rays에서 공식 지원하는 TRACE32GDB, Simulator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리버싱 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TRACE32@hancommds.c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문의 기술지원/
데모/
SW요청
031-627-
3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