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E32의 ARM CoreSight SoC-600 지원


의 향상된 스트리밍 기능>


Lauterbach는 자사의 uTrace Tool 의 스트리밍 기능을 매우 개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uTrace Cortex-M 을 위해 설계된 저가형 디버그 및 Trace 시스템입니다. Cortex-M 제품군은 4-bit wide off-chip ETM Trace를 선택할 수 있으며, 코드 삽입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런타임에 따른 Proogram flow Trace를 제공합니다.


Lauterbach의 엔지니어들은 uTrace에서의 FPGA설계를 최적화 하여 Trace streaming 85%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만약, USB3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면 대역폭이 150MByte/s 로 유지됩니다.


Trace data 512MByte Trace buffer에 수집되며 frequency와 런타임에 대해 매우 정확한 측정을 제공하고, 코드 커버리지 레포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Trace buffer 크기보다 더 많은 Trace data를 저장해야 한다면, Lauterbach Trace Tool에서 스트리밍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ace data는 추적 트래픽의 피크 특성을 완화하기 위해 uTrace Trace buffer를 대형 FIFO로 사용하여 호스트 컴퓨터의 파일로 스트리밍되며 이는 매우 긴 시간동안 추적 기록을 가능하게 합니다. (몇분~몇시간)


스트리밍 용량의 증가는 Cortex-M 에 필수적입니다. Stephan Lauterbach "개발자들이 세부적으로 분석 가능하도록 칩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이동하는 기술은 임베디드 시스템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Cortex-M IoT 기기에 들어가면서 개발자들이 악의적인 공격에대해 안전하고, 보안적이며 보다 강력한 첨단 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만족스럽다"라고 말했습니다.


uTrace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2019 9월 릴리즈 될 예정입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TRACE32@hancommds.c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